애드센스 성장 일기는 나 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내가 4개월동안 글을 작성하며, 실수 한것들 잘한 것들 하나 하나 적어 보고 그 날의 수익을 인증 하고 그 날 수익을 유도 했던 키워드를 공개 할것이다. 애드센스를 이제 시작한 왕초보라면 나만큼만 따라해라. 왕초보는 탈출 할 수 있으며 월 30만원 이상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
애드센스 1~2개월 차 수익
애드센스를 시작했을 당시 승인은 받았지만 블로그도 부족하며, 노출에 유리한 최적화 블로그도 1~2개 밖에 없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위해서 수익을 내려면 최적화 블로그가 많이 필요하니 블로그를 꼭 많이 만들도록 하자 !, ( 또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해 워드프레스로 유도 할 수 있으니 최적화 블로그는 많아야한다. )
최적화 블로그로 하루 글을 블로그당 5개 정도 작성했다. 물론 AI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작성 했기에 많이 힘들지은 않았다. 하지만 노출량도 적고 키워드를 잘 선택하지못해 1~2개월차에는 하루 수익 0.1 달러도 달성하기 힘들었다.
그래도 계속 글을 작성하다보면 0.01달러씩 상승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지금 작성하는 글이 무의미하게 저렴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나중에 지금 작성한 글 하나가 10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 생각하며 꾸준히 작성했다.

약 한 달후 수익이다. 많은 수익은 아니지만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3~4개월 수익
꾸준히 글을 작성하고, 최적화 블로그도 많이 만드니 수익을 상승 시킬 수 있었다.
보통 애드센스 강의나 사람들이 말하기는 높은 CPC( 광고 단가) 글을 작성하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 같은 왕초보에겐 높은 CPC가 붙는 글은 노출 되기 쉽지 않다. 이미 고수들이 좋은 블로그도 상단 노출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처음 시작을 이슈, 잡 블로그로 시작했다. CPC나 CTR는 낮지만 노출이 쉬워 왕초보에겐 조금이라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다. 이슈, 잡블로그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노출이 잘 되는거 또한 아니다. 전문성 글보다는 글 작성이 쉽기 때문에 많이 사람들이 이슈, 잡블로그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키워드 선택이나 주제를 잘 선택해야한다.
나도 3~4개월 동안 마구잡이로 글을 작성하다보니 티스토리 측에서 제재를 받기도 했다. 닥치는 대로 글을 작성했다. 블로그당 5개의 글 하루 약 30개의 글을 포스팅 했다. 그러다 보니 티스토리에서 로그인 1달 제한을 받았다. 심지어 블로그 한개가 아닌 내가 가진 최적화 블로그중 반절이 날아갔다.
3개월 차에 들어 왔을대 일 수익이 최대 17달러까지 찍었는데, 제재를 받고 나니 8~9달러도 넘기 힘들었다. ( 최적화 블로그가 많아야 하는 이유)
좌절감도 느끼고 현타가 와 며칠 쉬기도 했다. 이걸 꾸준히 한다하더라도 제재를 먹으면 나는 다시 백수가 되는게 아닐까?
멘탈을 다시 잡고 계획을 세웠다. 티스토리가 메인이 아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메인으로 애드센스 수익으로 올리자! 워드프레스를 만들고 홈페이지를 가꾸었다. ( 나같은 왕초보 애드센스 유저에겐 매우 어려운 워드프레스 …)
아직 까진 워드프레스로 수익은 없지만 글을 조금씩 작성해서 느낌을 알아가고 있다.

앞으로 애드센스 계획
티스토리는 초보자가 시작하기 좋은 블로그이다. 하지만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기에는 너무 많은 제약을 가지고 있다. 너무 많은 글을 작성 하면 안될 뿐만아니라, 클릭을 유도하면 안되며, 또 점점 광고 제약이 늘어가 광고 수익이 줄어 가고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성장 시키려고 노력한다. 워드 프레스는 왕초보가 이해하기 너무 힘들다 특히나 나이가 들어갈 수록 컴퓨터세상은 더 이해하기 어렵게 느껴진다. ( 한때 나도 컴퓨터를 좋아하고 자주 했지만 세월은 피하기 힘들다…)
워드프레스는 공부가 조금 필요하다. 서버를 임대 해야하며, 도메인을 입혀야하고, 또 블로그를 하나부터 열까지 다 내가 꾸며야 한다.
이 글을 작성하는 워드프레스도 내가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이 정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는 내가 다 공개 할테니 천천히 따라해보록하자! 포기만 안하면 다 할 수 있더라.